환영사
전국의 마라토너 여러분, 반갑습니다. 광주를 찾아와 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이번 대회는 국립공원이자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인 무등산 권역에서 펼쳐지고 있습니다. 국립공원 무등산의 매력을 펼쳐 보이고, 세계인이 함께 보존해 갈 세계지질공원 무등산권의 가치를 널리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 기대합니다.
이곳 무등산은 광주 시민을 오래도록 따뜻하게 품어온 어머니와 같은 산입니다. 또한 광주를 비롯해 전남의 인접 지역에 걸쳐 넓게 펼쳐진 무등산 자락에는 지역민의 삶과 역사, 문화가 오롯이 깃들어 있습니다.
우리시는 광주·전남의 귀중한 자산 그 이상인 무등산 권역의 가치를 알리고 이를 잘 보존하여 미래 후손들에게 물려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전라남도, 화순군, 담양군과의 긴밀한 소통·협력을 통해 지난 2018년 137번째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의 성과에 이어 지난해, 4년마다 진행되는 재인증도 성공하였습니다.
국가적인 보물을 잘 보존하고 매력과 가치를 더해 세계인의 자연유산으로 도약하는 귀중한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걸음 더 나아가 무등산 정상 개방의 꿈을 향해서도 달려가고 있습니다. 이 일을 잘 완수하여 무등산을 시민의 품으로 온전히 돌려 드리고, 세계인이 찾아오는 명품 무등산의 완성도를 높이고자 합니다. 이 일에도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저도 매주 토요일 시간이 허락하는 한 무등산에 오릅니다. 광주에 대한 많은 고민을 품고 이곳에 오면, 무등산의 너른 품은 항상 저에게 지혜의 울림을 되돌려 줍니다. 오늘 여러분께서도 저와 같은 경험을 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무등산 권역의 아름다운 풍광과 풍요로운 생태를 눈에 담으며 달릴 수 있는 최고의 코스라고 생각합니다. 자연이 우리에게 주는 선물 같은 시간입니다. 한분 한분의 안전한 완주를 기원하며, 대회에 참여 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광주광역시장강기정